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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올해 최고 시청률 찍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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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TOY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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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이 흥행에 성공했다.

19일(현지시간) 스포츠 비즈니스 저널에 따르면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최종 라운드는 무려 340만 가구가 TV로 지켜본 것으로 조사됐다.
올해 CBS가 중계한 PGA 투어 대회 최종일 최고 시청률이다.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가 우승한 AT&T 페블비치 프로암은 330만 가구가 시청했고, ‘골프 해방구’로 불리는 WM 피닉스 오픈은 290만 가구를 끌어모았다.
미국시간 토요일에 끝난 파머스 인슈어런스 오픈 최종일 경기는 140만 가구가 봤다.
지난 16일 끝난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최종 라운드 시청률은 지난해 3월 더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이후 메이저 대회를 제외한 PGA 투어 대회 가운데 가장 높았다.
작년 더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최종 라운드는 350만 가구가 시청했다.
올해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최종 라운드 시청률은 작년보다 5% 늘었다.
미국 골프위크는 우승자 루드비그 오베리(스웨덴)와 스코티 셰플러, 패트릭 캔틀레이, 저스틴 토머스, 토니 피나우(미국), 토미 플리트우드(잉글랜드) 등 팬들에게 익숙한 스타 선수들이 상위권에 대거 오른 데다 최종 라운드 막판에 타이거 우즈(미국)가 중계석에 등장한 것도 시청률을 끌어올렸다고 분석했다.
노우래 기자 golfma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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